본문 바로가기

Koi's review/Cafe & Coffee

[대구/동성로/카페] 대구 한옥 카페 맨션파이브 (Mansion5)

오늘은 동성로 한옥 브런치 카페 맨션파이브(Mansion5)에 다녀왔습니다 :)

사진동아리 친구들이랑 회의 하러 왔다가 알게 된 곳인데요 !!

(사실 저는 카페를 잘 몰라서 주변 사람들 따라 많이 다니게 되네요 ㅋㅋ)

생각보다 사람이 많지도 않고 조용해서 노트북 들고와서 작업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!



쨘 ! 여기가 맨션파이브 입구입니다 :)

한옥 카페라 외관은 정말 한옥한옥스러운데

또 들어가면 세련되게 이쁘게 꾸며놓은 카페더라구요 :)

외관부터 보면서 입장해보겠습니다 !!


  

 


제가 간 날은 너무 무더워서 바깥에 아무도 앉아 있으시진 않았지만

봄날이나 가을에는 바깥에서 차 한잔하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:)

그래도 최근 장마 지나가고 얼마 안돼서 그런지

간만에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  



감각적인 맨션파이브의 출입문 로고(?)

약간 영화 킹스맨 문 입구 같은 느낌도 들지 않나요? (저만 그런가 ...)



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구요 :)

브런치 드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저는 회의목적으로 온 거라 ..

음료만 간단히 시켰습니다 ...

확실히 요즘은 어느 카페를 가도 가격은 비싸네요 ㅜㅜ.. (이놈의 물가...)



다양한 케이크가 눈길을 끌기도 했구요 :)

(밑에 칸에는 맥주가 진열되어있습니다 ㅋㅋㅋ)



스콘이나 맨션파이브에서 직접 만든 것 같은(?) 제빵류도 많이 보였어요!

예전 빌리웍스도 그렇고 단순히 케이크 뿐만 아니라 여러종류의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늘어나는 듯 !

맨션파이브도 그런 카페 중 하나입니다 :)


   


좌측은 카페라떼, 우측은 레몬에이드 입니다 ㅎㅎ

항공샷으로 찍어봤는데 .. 다음엔 그냥 측면에서 찍어야할 듯 ...



요건 제가 좋아하는 더치커피 !!

다이어트 중이다보니 ... 늘 칼로리가 적은 커피를 마시게 됩니다 ㅜㅜ

아메리카노보다 깔끔한 맛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주 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 :)


전체적인 인테리어도 살펴보겠습니다 :) 



카운터 쪽입니다 :)

황색 전구를 써서 주로 목재로 이루어진 구조물을 더 돋보이게 한 것 같아요

은은한 조명이 조금 더 따뜻한 느낌을 주는?



좀 더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ㅎㅎ

술과 커피콩이 보이는군요 :) ~~



특이하게 1층과 2층 구석에는 요렇게 bar처럼 혼자 앉아 있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!

맥주 한잔 하면 좋을 것 같은 ??

근데 등받이 의자는 아니라서 장시간 앉아있으면 좀 불편하긴 할 것 같습니다 ㅜㅜ

(사진이 어두워서 의자가 안보이는데 의자가 존재합니다 ! ㅋㅋ)



곳곳에 감각적인 그림이 있어서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ㅋㅋ

하지만 미술을 전혀 모르는 저는 .. 그냥 아 예쁘네! 정도 ..?

(미술 공부를 좀 할까봐요 ㅎㅎ..)



2층으로 올라오는 길에 있는 조명입니다 :)

밤에 찍으면 좀 더 이쁠 것 같아요 ㅎㅎ

너무 밝을 때 찍었더니 조금 아쉽 ...



바깥에 있는 창틀에서 내부를 촬영해봤습니다 :)

어떤 느낌인지 아시겠나요 ..?



넵 ! 요렇게 찍었다는 겁니다 ㅎㅎㅎ

자세히 보면 제가 조금 비치네요 으억 ㅋㅋㅋ

뭔가 특색있는 사진을 찍어보려 했는데 실패했습니다 ㅠㅠ...



요건 2층 창가자리에서 찍어본 창문샷입니다 :)

하늘이 너무 맑아서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ㅎㅎㅎ


하얗고 까만 콘크리트 카페(?)에 지루해지셨다면

한옥 카페 맨션파이브에 오셔서 커피 한잔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~


다음엔 브런치를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... 포스팅 끝 ~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