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Koi's review/Cafe & Coffee

[대구/침산동/카페] 대구 침산동 카페 빌리웍스 (Billyworks)


안녕하세요 :) 대망의 첫 포스팅을 대구 카페 포스팅으로 하게 되네요 :)


제가 다녀온 카페는 대구 북구 침산동에 있는


빌리웍스 (Billyworks) 라는 카페입니다.



빌리웍스는 침산동에 있는 폐공장과 주택을 리모델링해서


만든 초대형(?) 카페라고 합니다.


직접 가보니까 진짜 공간이 넓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나 연출을 많이 해놨더라구요 :)


하나 하나씩 파헤쳐볼까요 ?



먼저 빌리웍스의 오픈, 클로즈 시간입니다.


10:30 ~ 23:30 까지 영업(?)을 하고 있구요


노키즈 존에 상업적 촬영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


아마 화보 촬영이라던가 어떤 상업적 촬영은 금지하고 있나봐요 


블로그 포스팅 하는 것에는 별로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! ㅎㅎ



라이언 윤 (Ryan Yoon) 이라는 분의 개인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


사진이나 구조물 같은 전시가 되어 있었어요 :) 


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?



라이언 윤 작가님은


뉴욕과 한국을 오가면서 전시 활동을 하시는 분 같았어요.


are you happy?  라는 질문에 우리는 어떻게 대답하는가?  


라는 이 문구가 조금 인상 깊었습니다.


여러분은 행복하신가요 ? 


   


뉴욕에서 촬영한 사진 작품들이


빌리웍스 벽면 곳곳에 걸려있습니다.


판매하는 것 같기도 하던데 .. 가격이 생각보다 엄청 높아서 


저는 엄두가 안나더군요 ㅎㅎㅎ...




이런식으로 굿즈(?) 제품도 판매하고 있던데


음 .. 사실 사야겠다는 생각은 들지는 않았어요.


그냥 한번 둘러보기엔 좋은 전시인 것 같습니다 :)


(개인적인 평가일 뿐이니 빌리웍스 가보시는 분마다 다를 것 같아요 ㅎㅎ)



    


요즘 카페는 이렇게 빵을 곁들여 파는 게 추세가 되었나봐요


빌리웍스도 따로 제빵코너에서 빵을 구매해서 


음료와 함께 곁들일 수 있습니다 :) 


출출하실 때 빵 하나에 커피 한잔하면 그게 최고죠 ㅎㅎ



여기가 1층 중앙 홀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

공간 자체가 크기 때문에 전체적인 좌석 배치도 엄청 넓게 되어 있어요 :)


자신만의 공간을 가지기에 참 좋은 카페입니다.


소파나 의자가 엄청 푹신해서 앉아있기 좋기도 했구요 !


다만, 음 여기서 노트북이나 책들고와서 공부하기엔 그렇게 좋진 않을 것 같으니 참고하셔요 :)


   


빌리웍스의 공간구성을 크게 보자면


1층, 2층, 그리고 옥상 루프탑 정도로 구분할 수 있겠는데요


1층은 아까 보셨던 커다란 홀 중심으로 되어 있고


2층과 루프탑은 조금 더 작은 공간 단위로 나누어져서 커피를 마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:)


   

   


1층의 인테리어 입니다 :) 폐공장의 느낌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죠 ?


라이언 윤 작가님의 전시품이랑 어우러져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


빌리웍스의 1층입니다 :)


2층이랑 루프탑도 한번 올라가보시죠 !!



여기는 2층 메인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!


1층보다는 전반적으로 밝은 조명에 공간 공간이 벽이나


구조물로 좀 구분되어 있는 편입니다.


조금 더 조용히 이야기 나누시려면 2층이 나으실거에요 :)



2층에서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길의 모습입니다 :0


푸세식화장실도 화분과 화초를 키워서 인테리어 해놨더라구요


특이했습니다 :) ㅋㅋㅋ



여기는 루프탑 홀(?)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 


이렇게 중심부에 좌석들이 배치되어있고


부분적으로 공간 구분이 되어서 소규모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좌석이 있습니다 :)


   

   


좀 어두워서 잘 안보이시겠지만 ...


이렇게 공간별로 조명과 좌석을 배치해서 밤에도 느낌있게


지인들과 수다 떨고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 배치가 되어 있었어요 :)


낮에 오면 또 느낌이 많이 다를 것 같습니다 ㅎㅎ


(비가 온 날이라 여기서 커피를 마셔보진 못했어요 ㅜㅜㅜ)



정작 커피 마신 사진은 없는 .. 빌리웍스 카페 후기 였습니다 :) ㅎㅎ


sitemap.xm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