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Koi's review/Study

[대구영어회화학원] 월스트리트 잉글리쉬 파헤쳐보기 (2탄 - 커리큘럼과 온라인영어강의)

여는 글 : 언제쯤 끝이 날까 ? 코로나19


코로나19가 끝날 생각이 없는 것 같다. 대학생들은 한 학기 내내 온라인 강의와 과제로 대체된 수업을 듣고 있고, 다른 학생들도 이제서야 개학을 하니마니 하고 있다는 소식이 참 뭔가 안타까웠다. 특히 올해에 대학생이 된 20살 친구들은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, 입학을 기다렸을텐데 대학에서의 캠퍼스라이프도, 대학교에서 만나는 다양한 친구들도 한 학기 또는 한 해 뒤로 미뤄야 하니 얼마나 답답할까. 


나도 올해 영어회화를 공부하려고 다짐하고 1월부터 영어회화학원을 다니고 있었는데, 코로나가 터지면서 약 2달간은 학원을 나가지 못하고 온라인 수업으로 학습을 대체했다. 그래도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게 어딘가 싶긴하다. (뭐 그래도 역시 오프라인 수업이 더 좋긴 하다.)


그래서 오늘은 월스트리트 잉글리쉬 영어회화 학원의 대략적인 커리큘럼과 현 코로나19 시국에서 어떤식으로 학원에 오지 않고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!!



월스트리트 잉글리쉬 영어회화학원의 학습 레벨



월스트리트 잉글리쉬의 학습 레벨인데요. 레벨 테스트를 진행하시게 되면 총 6개로 구분된 20개 레벨 중 하나의 레벨이 지정됩니다. 저는 Level 9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2달정도 공부해서 Level 10으로 올라온 상태에요 :) 세부적인 레벨 구분이 되어있어서 공부하시기에 편할 겁니다 :) 물론 절대적으로 Level 10에 있다고 오픽 IH를 무조건 받고 이런건 아니니, 어느정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:)



월스트리트 잉글리쉬 영어회화학원의 코로나 대비 온라인 수강 코스 오픈



규모가 큰 영어회화학원답게 코로나19에 대응하여, 월스트리트 잉글리쉬 학원이 온라인 수강 코스를 만들었어요. 멀티미디어 강의와 온라인 화상영어 수업으로 그 과정을 만들었는데,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:) 저도 2~3월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한참일 때는 해당 온라인 수업을 통해서 공부를 많이 했어요 ! 지금은 그래도 많이 나아져서 마스크를 늘 끼고 학원에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:)




온라인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이렇게 월스트리트 잉글리쉬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학습가이드대로 학습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. 수강하시게 되면 학원 측에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! 다만, 제가 알기로는 수업할 때 마이크와 카메라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패드,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셔야하는걸로 알고 있어요 :0


자, 그럼 이렇게 온라인 강의 그대로 또 오프라인 강의도 진행되기 때문에, 커리큘럼 자체는 동일한데요. 지금부터 커리큘럼에 대해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알아볼게요 !



월스트리트 잉글리쉬 영어회화학원의 학습 커리큘럼


월스트리트 잉글리쉬의 학습 커리큘럼은 크게 멀티미디어 강의와 오프라인 스피킹 강의로 나눠지는데요. 해당 부분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나눠보겠습니다. 먼저 멀티미디어 강의는 Listening, Speaking, Reading, Writing 각 영역을 공부하면서 중복적으로 어떤 표현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 :)


1. Listening

먼저 멀티미디어를 시작하게되면 처음으로 월스트리트 잉글리쉬 영어회화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짧은 시트콤 형식의 영상을 통해서 Listening과 그 표현들을 공부하게 되는데요. 레벨이 올라갈 수록 확실히 배우들의 어휘가 고급스러워지고, 말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.


2. Speaking



두 번째로는 시트콤에서 나왔던 문장을 직접 발음해보고 녹음하게 되는데요. 녹음된 발음은 바로 AI가 좋은지 안좋은지 판단해서 알려주게 됩니다. 또한 중반부에는 롤플레잉이라고 해서, AI가 질문하면 질문에 대한 답을 만들어서 Speaking 하는 연습을 할 수도 있어요 !


3. Reading & Writing

멀티미디어 학습 중간중간에도 문법이나 문장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고, 멀티미디어 학습을 끝내게 되면 Digital Book이라고 해서 Reading과 Writing을 공부할 수 있는 챕터가 있어요. 그리고 Digital Book은 해당 강의에서 꼭 알아야하는 단어와 표현, 그리고 문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꼼꼼히 공부하고 복습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:)


4. English in Action (복습 Speaking)


멀티미디어 학습을 모두 끝내면 English in Action이라고 하는 테스트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또 복습할 수 있는데요. 원어민 선생님이 물어보는 질문에 맞춰서 배웠던 내용을 이용해서 대답하는 방식이라 피드백도 받을 수 있고, 5~10분 정도 짧게 원어민 선생님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.

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전화로도 English in Action을 할 수 있어요. 학원 방문이 좀 두렵거나 무서우시면 본인이 수강하시는 센터로 전화해서 원어민 강사님과 통화로 복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:)


5.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하는 Encounter Class (EC)



EC는 멀티미디어 학습 3회를 끝내면 거기에 대한 복습 겸 테스트를 진행하는 1시간짜리 수업입니다 ! 원어민 선생님이 직접 진행하시고, 같은 레벨에 있는 사람들 2~3명과 함께 수업을 진행해요 ! 멀티미디어 강의를 착실히 들었다면 충분히 통과(?)할 수 있답니다 ! 그리고 1시간 수업 후에는 선생님이 Feedback까지 남겨주니, 틀린 표현이나 시제, 단어 사용등에 대해서 교정받을 수 있어요 ㅎㅎ


EC 같은 경우도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으로 노트북이나 휴대폰을 통해서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! 하트 부분에는 선생님과 학생 얼굴이 나와서 가렸어요 :) 화상채팅을 하면서 PPT 슬라이드를 보고 수업을 진행한다고 보시면 이해가 쉬우시겠네요 :)


6. 원어민 선생님, 같은 레벨 수강생들과 함께하는 Complementary Class (CC)

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수업은 CC 입니다. 요건 Complementary라는 뜻 그대로 월스트리트 잉글리쉬에서 제공하는 보충수업인데요. (사실은 이미 수강료를 냈으니 커리큘럼에 포함된거라 봐야..)EC보다는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원어민 선생님의 주도하에 토론, 발표식의 수업을 진행하는 거에요. 요것 또한 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으로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.



7. 주제별 단체수업 Social Club과 Free talking time


소셜클럽 시간에는 이렇게 할로윈데이 기념 코스튬을 하기도 하고, 다양한 주제로 원어민 선생님의 주도하에 대화하고 다양한 표현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! (물론 이런 특별한 소셜클럽은 늘 있는 것은 아니에요 !) 일반적인 소셜클럽과 프리토킹 시간은 평일은 1시간씩 각 2번, 토요일은 1시간씩 각 1번 정도 열려요 :)


자 ! 이렇게 월스트리트 잉글리쉬의 온라인 수강 코스 개설과 커리큘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생각보다 시스템이 더 체계적이죠? 꾸준히 공부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! (왜냐면 저도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. 열심히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거든요 ㅎㅎ!!)


마지막으로 긴 포스팅의 끝에, 온라인 레벨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마치도록 할게요 :)

요 링크타고 온라인 레벨 테스트를 받으시면 됩니다. 추천인에 저를 적어주시면 저도, 신청하시는 여러분들도 혜택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!


온라인 레벨 테스트 링크 : http://leveltest.wallstreetenglish.co.kr

추천인 센터/회원번호 : 대구 / 09816


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!